2011년 8월 6일 토요일

현실적인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는 언제?

현실적인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는 언제?


여담입니다.
편히 쓰는 글이니 편하게 읽어보세요.


이 콘시티라는 브랜드가 나오기 이 전에
사전적인 조사를 꽤나 했었더랩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대행해주는 기업들의 홈페이지를 전전하면서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지,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인지,
비용은 합당한지 등등..

각 기업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의뢰를 하면 견적을 내주는 방식은
거의 비슷 했습니다.

모든 홈페이지에 포트폴리오가 있었지만
언뜻 보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떤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해주는지
파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인
블로그의 스킨이나 작업량, 카테고리 설정 등
이런 것들이었는데
블로그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게시글을
어떤 컨셉으로 활동했는지 파악하기 어렵더라구요.
물론 활동량이 많아서 이웃이 늘어나고
덧글수와 방문수가 많아지는 것도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 것은 분명하지만
매력적인 글로 잠재고객을 이끌어내지 못한다면
그 것 또한 진정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볼 순 없겠죠.

진짜 하고 싶은 말은..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것이
단순히 접근이 쉽다고 해서
그 내용까지도 가벼워져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절대 쉬운 일이 아니죠.
글로써만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다는 것.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만 검색해보더라도
똑같이
현실적인 바이럴 마케팅 성공 사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벤치마킹하기도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서
마케터가 아니면 이해하기 어렵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이미 검색 통합 사이트는 전쟁터나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누구나 다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

무엇이든 차별화가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행동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결과는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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