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4일 목요일

블로그 마케팅(blog marketing)을 위한 블로거의 기본 역량

블로그 마케팅(blog marketing)을 위한 블로거의 기본 역량


바이럴 마케팅의 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을 이루는 주 구성으로
카페, 블로그, 지식인
이렇게 세 가지를 알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실질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해서
많은 기업들이 시도했고, 현재로써도 열심히 운영중.

그런데 블로그라는 것이 누구나 다 만들 수 있고,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 때문에
'마케팅'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단지 '수익'이라는 일률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보니
이 생각을 깨우치지 못한 블로그는 대부분 실패를 했습니다.

블로그로 성공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서점에 가면 블로그로 얼마얼마 벌기 이런 서적들이 굉장히 많은데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3대 포털 사이트 중(네이버, 다음, 네이트)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네이버죠.
그렇다는 즉슨 네이버의 운영 가이드를 따라주지 않으면
블로그가 절대 검색 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을 할 수가 없다는 말이 됩니다.
키워드를 무작정 많이 넣는다고 해서 절대 상위노출 시킬 수 없습니다.

이미 네이버는 정보로 넘쳐나는 공간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가 아닌 이상
상위노출을 기대하긴 힘들다는 말이죠.
★정보의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해야합니다.
또 절대 빠질 수 없는 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작문'입니다.

온라인은 텍스트 싸움입니다.
텍스트에서 밀리면
사람들의 공감도 내 홈페이지에 방문도 할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1. 가치있는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고
2. 그 정보를 풀어내는 작문 실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