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20일 수요일

바이럴마케팅비용 최대한 저렴하게?

바이럴마케팅비용 최대한 저렴하게?



광고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바이럴마케팅비용
최대한 저렴하게, 라는 것은 일정 권장가격이 있는 상태에서나 덤 혹은 에눌에 대해서나 적용되는 말이지 저렴한 광고 비용이라는 것은 애초부터 말에 모순이 있다는 말인거죠.







광고에 있어서 비용을 조금 더 줄여보고자 한다면,
그 것은 효율적인 광고 프로세스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획 없이 광고가 나가게 된다면, 광고 비용에서 단 10%의 효과도 보지 못할 수도 있다라는 말입니다.

이런 광고 요소들에 있어서 기획이라는 것이 끝없이 강조가 되어야 하는 부분이,
여태까지도 단순히 광고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목적이기만 한다면
그것에 지불하는 비용이 터무니 없이 높을 뿐 실질적인 광고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광고 내에서도 '노출'이라는 용어가 있는데, 단지 그 부분만 채워진 것 뿐이죠.









광고에 있어서는 '누구에게', '어떻게', '어디서', '무엇을' 보여줄 것이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요소들이 결여된 채로 광고가 나가는 업체들이 터무니 없이 많으며
(특히나 키워드 광고에서는 거의 일반적이라고 보아도 무방한 듯 합니다)

기업의 진단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 즉 자신의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모른채로 오로지 광고의 탓만 하고 있으니 어찌보면 한심하기 그지 없죠.

많은 중소기업이나 업체들이 마케팅 부서를 따로 두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 말인 즉슨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는 말인데,
오로지 중점이 마케팅이나 효율적인 기획이 아닌 오로지 광고
혹은 광고로 인해서 더 많이 보여지게 하는 것
그 목적이 전부인 온라인 내에서는 광고비용이 오로지 땅바닥에 버리는 돈 수준으로 밖에 되지 않으니 이 시장 마케터로서는 아주 속터질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요즘 바이럴마케팅의 현시장 경우
이런 기획 부분이 조금 더 중요해진 이유가 있는데요,
경쟁상황과 위협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 점점 순위에만 집착하는 상태로
변질되어가는 듯 합니다.
물론 원하는 키워드가 상위에 노출이 되어야만이 원하는 유저들에게
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볼텐데요,
결과적으로 내용이든 뭐든 순위에만 집착하고, 유도를 그렇게 하는 경향이 많아
경쟁상황만 더욱 악화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광고로서 비용을 더욱 아끼고자 한다면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광고기획자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
그 전에 자기업 및 업체의 시장 가치 정도도 파악할 줄 알아야겠죠?







2012년 6월 18일 월요일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은 이렇게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은 이렇게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바이럴마케팅업체
예전과 똑같이 키워드광고는 어느 업체에 누구에게 맡기느냐에 대한
고려가 조금 부족한 상태에서 영업으로 협상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물론 모든 일들이 영업으로부터 시작이 되기는 하지만,
키워드 광고 보다도 바이럴마케팅이 조금 더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는 것은
직접 담당하는 담당자들의 능력치가 눈에 잘 보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말인 즉슨
바이럴마케팅이라는 것은 직접적으로 글을 어떻게 풀어 썼느냐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인해서 키워드를 뽑는 일보다는 광고주가 판단을 하기에 훨씬 쉽다는 말인거죠.

또한 그 작문의 능력에 따라서 아무리 제 순위에 노출이 되었다 한들
효과는 1이 될지 10이 될지 모르는 겁니다.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을 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작문 실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점에 있는데요, 이 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부분입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능력 중에는
순위에 잘 뜨는 노하우를 알고 있어야 하며,
최상단 순위에 떴을 때 최대한 많은 유저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일 만한 설득력있는 작문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각 업종마다 유저들의 성향은 조금씩 다릅니다.
지위와 연령대와 사회적 구성원으로써의 역할도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느냐를 판가름 하는 작문실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이 출시되어 이 게임에 대한 홍보를 하려 하는데,
딱딱한 문체로 대학 논문 쓰듯 한다면 어렵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죠?
정보가 많이 필요한 금융에 관련된 정보들은 최대한 쉽게 풀면서 많은 정보를 주는 것이 목적이지만, 오락이나 여가생활같은 분야는 사용 후의 느낌을 살려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언뜻 보기에 상단에 뜨는 것이 100이고 그 안의 내용은 10처럼 보이지만,
블로거들은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서치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그 안의 내용이 훨씬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적절히 캐치해주세요.
분명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