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8일 월요일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은 이렇게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은 이렇게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바이럴마케팅업체
예전과 똑같이 키워드광고는 어느 업체에 누구에게 맡기느냐에 대한
고려가 조금 부족한 상태에서 영업으로 협상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물론 모든 일들이 영업으로부터 시작이 되기는 하지만,
키워드 광고 보다도 바이럴마케팅이 조금 더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는 것은
직접 담당하는 담당자들의 능력치가 눈에 잘 보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말인 즉슨
바이럴마케팅이라는 것은 직접적으로 글을 어떻게 풀어 썼느냐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인해서 키워드를 뽑는 일보다는 광고주가 판단을 하기에 훨씬 쉽다는 말인거죠.

또한 그 작문의 능력에 따라서 아무리 제 순위에 노출이 되었다 한들
효과는 1이 될지 10이 될지 모르는 겁니다.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을 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작문 실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점에 있는데요, 이 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부분입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능력 중에는
순위에 잘 뜨는 노하우를 알고 있어야 하며,
최상단 순위에 떴을 때 최대한 많은 유저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일 만한 설득력있는 작문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각 업종마다 유저들의 성향은 조금씩 다릅니다.
지위와 연령대와 사회적 구성원으로써의 역할도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느냐를 판가름 하는 작문실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이 출시되어 이 게임에 대한 홍보를 하려 하는데,
딱딱한 문체로 대학 논문 쓰듯 한다면 어렵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죠?
정보가 많이 필요한 금융에 관련된 정보들은 최대한 쉽게 풀면서 많은 정보를 주는 것이 목적이지만, 오락이나 여가생활같은 분야는 사용 후의 느낌을 살려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언뜻 보기에 상단에 뜨는 것이 100이고 그 안의 내용은 10처럼 보이지만,
블로거들은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서치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그 안의 내용이 훨씬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업체 선정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적절히 캐치해주세요.
분명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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