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9일 일요일

블로그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블로그 마케팅이든, 어떤 마케팅이든 간에
한 가지만 먼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는 단지 광고로서의 수단 방법이 아닌 마케팅이라는 것.

애초에 블로그 광고가 아니고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붙었다는 것이 조금 감이 오시지 않나요?

단지 블로그가 원하는 키워드 1~3개가 상위에 노출 되는 것이 이 블로그 효과의 전부가 아닙니다.
그런데 언젠가 부터 블로그 마케팅으로 문의를 해주시는 사장님들이나 광고 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블로그 OO키워드 노출 되요?"를 자주 물으시더라구요.

물론 키워드가 상위노출이 되면 앞뒤상황으로만 따져 보아도 효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그런데 애초에 이런 블로그 광고가 왜 나왔는지를 둘러보면 그 것은 블로그에 키워드를 띄워주는 광고 대행 업체들의 생각이지 절대 광고주의 생각이 아닐겁니다.

그리고 그 것은 마케팅이 아닌 광고지요.

블로그는 광고 뿐만 아니라 마케팅까지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의 사장님들이 이 블로그에 관심을 보입니다.
(블로그 이외에 지식인, 카페 등 마찬가지겠죠)

실질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이라며 이런 몇 가지의 키워드를 상위노출 시켜 준다고해서
그 사람들을 신뢰 하십니까?

한 업체가 성공하기에는 단지 광고로서의 요소만 작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체의 운영이 단지 광고가 잘 되길 바라는 것입니까?
그 또한 아닐거에요.

사람들은 이제 명동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명동 맛집'만을 검색하지 않습니다.
'명동 레스토랑' 혹은 '명동 까르보나라' 등 점점 키워드는 세분화되고 그 키워드를 실제로 검색하고 있다면 한 업체에서 잡아야 할 키워드는 단지 그런 중점적인 키워드가 아니구요.

그래서 블로그가 광고가 아니라 마케팅이라는 겁니다.

얼마나 많은 키워드로 관리받고, 얼마나 제대로된 경영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는지 묻고 싶습니다.
일단 첫 번째는 경영 노하우겠지요.
그 것만 잘해도 저는 80프로 성공한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그 잘 만들어진 80을 세상에 보여주는 것이 나머지 마케팅의 몫이구요.

광고와 경영을 전부 전공했던 1인으로써
현재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은 성공을 보장시켜주는 방법이 절대 아님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어떤 마케터와 일하고 계십니까?
어떤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