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25일 월요일

배너광고 모음

배너광고 모음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연히 배너광고를 보는 시간도 늘어나게되는
포털사이트의 환경

그 와중에는 눈에 들어오는 광고도 있을 것이고,
무심코 지나가게되는 광고도 있을텐데요

포털 사이트 광고의 가장 비싸면서도
폭발적인 파급효과를 가져다 주는 이 배너광고에
어떤 내용이 실리고, 어떤 이미지로 볼거리를 주는지 살펴 볼까 합니다.





안과 배너 광고
>> 파격 할인가 제공 어필





여성의류 쇼핑몰 광고
>> 미모는 2% 옷빨은 98% : 소비량 확대 목적의 카피라고 볼 수 있는..





여성의류 비키니 광고
>> 시즌을 대비한 광고로 선택을 하게 해서 클릭유도





하나SK카드 광고
>> 할인혜택의 나열로 카드의 특장점 어필





피임약 광고
>> 피임약을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게 된 이후로 처음 나오는 광고 인 듯 하네요.
   또한 피임약을 직접적으로 광고를 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의 성개방 정도를 확인
   할 수 있는 문화적 양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스티로더 갈색병 광고
>> 미샤의 보라색병과 함께 가격비교로 논란이 됐었던 그 상품
    에센스의 성분이나 기능 모두 비슷한데, 가격 차이가 상당 했었죠?
    그래서 오히려 미샤의 보라색병이 훨씬 더 많이 팔렸었다는.
    그에 대해서 에스티로더가 방어광고를 합니다. 
    "당신을 위한 선택 타협하지 마세요."





바리스타 커피 광고
>> 기성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바리스타가 뽑아 만든 고퀄리티의 인식을 주기 위한 광고






지마켓 에어컨 광고
>>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시즌과 함께 지마켓에서 판매량을 늘려 보자는 
    취지였던 것 같습니다.
    보통 전자제품 중에 신제품이 나오면 하이마트나 전자랜드 같은 전문점에 먼저 비치가
    되는데, 실질적으로 가격부분에 있어서 크게 혜택을 받지 못하다는 인식 때문인지
    지마켓을 이용한 것 같네요.






성형외과 광고
>> 배너광고하면 빠지지 않는 성형외과 광고
    여자들이 이미지로 가장 많이 자극 받는 광고 중 하나가 성형외과죠?






라식&라섹 광고
>> 역시 가격을 내세워 병원확장 기념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줄 수 있다는 내용





남녀의류쇼핑몰
>> 10대쇼핑몰로 역시나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문구네요.
    이런 카피들은 타겟 명중이죠!







성형외과 광고
>> 비포 애프터의 사진을 통해 어느 수술을 했는지 정보를 주는 배너
    얼굴 크기에 민감해진 여성들을 겨냥한 배너광고






여성의류쇼핑몰 광고
>> 단순 브랜드 인지도 확산 배너 광고







토익학원 광고
>> 유명한 강사를 내세워 방학 시즌에 맞아 어학원도 이제 슬슬 모습을 드러내네요




배너광고 중에는 이미지가 중요한 쇼핑몰이나 성형외과가 역시나 많네요.
광고에는 시즌이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수요에 걸맞는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해결 방법과 같은 것들이 많았던 듯 합니다.
배너광고가 위에서 보는 것처럼 정지된 화면이 아닌 전환이 빠른 이미지 광고라는 점에서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거나 자극적인 이미지를 사용함으로써 주목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미지에만 주력하기 보다 인터넷의 공간상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정보적 접근을 해주는게 훨씬 더 효율적인 배너광고가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