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3일 토요일

마케팅회사의 바이럴마케팅비용

마케팅회사의 바이럴마케팅비용


요즘은 바이럴마케팅을 대행해주는 회사가 많이 늘어나서
잠재광고주들이 이쪽으로 비용문의를 합니다.

키워드광고야 뭐 비용이 정해져있기때문에
쓰기나름이라지만 바이럴마케팅비용같은 경우는
각 마케팅 회사마다 정액이 있고, 금액에 차이가 조금씩 있어서
오픈프라이스는 안하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은 견적을 의뢰한 후에
그에 맞게 옵션같은 것들을 세팅하기 때문에
각각 비용이 달라질 수 밖에 없구요..


저도 바이럴마케팅을 대행해주는 입장인데
블로그에 뉴스하고 이벤트 기획해서 저렴한 수준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른 부가적인 비용이 없기 때문에 가격이 낮아지는건 당연합니다.


바이럴..
어디에 지불해야 하는걸까?

바이럴 마케팅 대행은 인건비가 90%이상입니다.
즉, 바이럴의 콘텐츠를 생산해내주는 비용이 대부분인거죠
나머지는 디자인비용이나 인터넷 통신비 등.. 이정도?

한 마디로 실질적으로는 마케터가 얼마나 능력이 있느냐에 따라
광고비가 제 값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진행하는데
내용은 많으나 항상 컨텐츠가 일정하고 읽는 맛도 없다면
계속 진행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고려를 해봐야 한다는 겁니다.

블로그의 방문자수와 고객 전환율이 어느정도 비례 하기는 하지만
수치적으로 확실하게 환산하지 못합니다.
광고와 정보의 컨텐츠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단지 광고로서의 컨텐츠인지
혹은 반대로 정보로서만의 컨텐츠인지에 따라서
효과는 완전 달라지는거죠.

바이럴마케팅이 우회적으로 돌려서 간접적인 홍보를 하고 싶대서
기업을 배제하고 정보로서의 가치만 있는 포스팅으로는
효과를 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바이럴을 진행하려고 준비중인 업체라면
'작문실력'이 좋은 마케터를 구하셔야 할 겁니다.

아마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책을 그렇게 많이 낼 수 있는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