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0일 수요일

남자쇼핑몰 조군샵 클럽 문화마케팅.. 결과는?

남자쇼핑몰 조군샵 클럽 문화마케팅.. 결과는?


7월 말이었을 겁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질 않는데,

여느 때와 다름 없이 실시간 검색어를 보고있는데,
남자쇼핑몰인 '조군샵'이 뜨더군요.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현상들이 요즘 들어서 꽤나 생기는 것 같은데,
실시간 검색어에 어느 순간부터는 남자쇼핑몰이든 여자쇼핑몰이든
쇼핑몰 이름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방송의 여파 때문에 얼짱이 운영하는 쇼핑몰, 연예인 쇼핑몰 등등..

그런데 미리 조군샵이 쇼핑몰이라는 걸 알고 있던 저로서는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는 사실 자체가 굉장히 의아했었죠.
"뭣 때문에 올랐지?"

순간 뉴스 사회면에 크게 실린 줄 알았습니다.. -.,-




검색해보니....




정말 놀라지 아니할 수가 없더군요.

쇼핑몰에서 이런 수준 높은 마케팅을 보였다는 것 자체가..!
(좀 실례되는 말인가요.. 어쨌든)

경악스러웠던건 이 기사들이 네이버 통합 검색뿐만 아니라
네이버 뉴스 카테고리에도 떴다는 거였습니다.
그마만큼 큰 이슈거리냐.. 싶긴 했는데,
어쨌든 이마만큼 훌륭하게 네이버를 이용한 사례는 어쨌든
처음 봤습니다.

조군샵에서 진행한 것은 '문화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죠.

문화제작 마케팅인데,
클럽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첫 번째로는 고객관리를 아주 잘 소화해냈다고 생각됩니다.

운영함에 있어서 사후관리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데요,
(인지도 누적이 훨씬 빠르기 때문)
고객들을 클럽에 초대함으로써 서로 동질감을 느끼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을 듯 싶습니다.
(그러면서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는 것)

두 번째로는 바이럴 효과입니다.
조군샵에서 이렇게 클럽을 개최함으로써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 가져온
바이럴 효과는 상당했을 겁니다.


현재 '조군샵 클럽'을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 인데요,
사람들이 조군샵클럽을 치지는 않겠지만
'클럽 파티'나 '클럽 사진' 등은 자주 치겠죠?

위 글들이 전부
실시간 검색어의 위력입니다.

실시간 검색이 뜨는 순간 방문자수 확보를 하기 위해서
블로거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그 키워드들을 주워 먹는 식인거죠.
그래서 저렇게 블로그에 글들이 엄청나게 올라왔고,
당연히 조군샵에서는 돈을 주지 않고도
바이럴 마케팅까지도 손을 뻗을 수 있었던 것.....

이렇게 해서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을 겁니다.


안타까운 생각이 좀 들긴 하는데,
어쨌든 쇼핑몰도 사업의 일종이기 때문에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쇼핑몰의 수가 그만큼 많은지는 몰라도,
나이가 어린 CEO분들은 투자라는 개념을 잘 이해 못하더군요.
왜냐하면 애초부터 '소자본 창업'이라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대로된 마케팅은 돈을 절약해준다는 것..!
길이 키워드 광고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박수가 필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