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9일 화요일

판매촉진, 광고와 다른 '독창성'을 뽐내야 매출이 는다.

판매촉진, 광고와 다른 '독창성'을 뽐내야 매출이 는다.


판매촉진과 광고는 엄연히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인식해셔야
좀 더 효과적으로 업체를 홍보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광고든, 어떤 판매촉진이든 좀 더 그..'크리에이티브'적인 그런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에게 보여지길
누구나 다 바랄 겁니다.

일단 이 것부터 정확히 구분 짓고 시작합시다!



판매촉진의 독창성 : 소비자가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는 아이디어나 제안 내용의 독창성
광고의 독창성 : 아이디어나 이미지가 내포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의 독창성

감이 슬쩍 오시나요?
판매촉진이 훨씬 소비자 행동에 대해서는 구체적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의미상 자체부터도 다른 것이,
판촉은 판매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고
광고는 제품을 알리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오렌지 주스

광고 : '캘리포니아산 오렌지로 만들었다', '비타민C가 보강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오렌지 주스'
  - 재료의 원산지, 건강에 대한 소구, 사용자 타깃 등에 따라 광고 컨셉을 찾아낸다.

판매촉진 : '주스를 사면 컵을 드려요', '가격할인', '경품으로 해외여행', '1+1', '환불 서비스'
  - 제안에 대한 독창성을 요구한다.

즉, 판매촉진은 물건을 샀을 때, 소비자가 이 것을 사므로써 느낄 수 있는 혜택을 주라는 겁니다.
여기나 저기나 똑같은 혜택이라면 그 것 또 참 밍숭맹숭하겠죠?


판매촉진활동에서 가장 처음 고객을 만나는 시점은 바로 이 '제안'에 있습니다.
독창적인 제안이 끊임 없이 지속된다면,
언젠가 그 분은 당신의 고객이 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 1개: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