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9일 화요일

재미있는 POP광고

재미있는 POP광고


POP광고란?
- 구매시점광고 : Point Of Purchase adverting (POP)
- 판매시점광고 : Point Of Sales adverting (PS)

결국 같은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pop광고는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간판이나 그 앞에
포스터, 전단지 같은 것들을 말합니다.

재미있는 POP광고를 보여드릴까해요.
그리고 그로 인해서 얻어지는 효과는 얼마만큼인지
가늠해보도록 합시다.


1

맛집이라고 하면 공중파에서 한 번쯤은 음식소개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하죠.
그 것을 역이용한 아이디어..! 



 2

생선, 하면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인데
그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아이디어 카피
'죽은척한 생태'




'음주는 적당히'라는 문구를 캠페인에서 자주 접하게 되지만
술집에서 지나친 음주는 매출 상승을 야기하죠.
한 번 훗~ 하고 웃어주는 고객이 있었다면
그 것만으로도 성공.



4 

시대를 반영한 발판. ㅎㅎ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아무래도 특정 타겟이 10대라면 아주 좋아할 것 같죠?




특정 상품을 자체 특화시킨 문구.
이런 문구는 누가 보아도 과장이나 허위 광고가 아니죠.





여자를 필요로 하는 구인광고.




오락을 유도하는 문구.
이런 곳에서는 역시나 타깃들이 연령대가 높지 않고,
청소년들이 이렇게 사진을 찍어 SNS미디어에 올린다면
광고의 파급효과도 무시 못하겠죠!




저도 가끔 음식점에 들어가면 '이 집은 뭐가 맛있어요?'를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메뉴판 보면 고민 없을 것 같네요. ㅎ
맛 평가가 참으로 중요한 음식점에서 맛 없는 거 주문 받았다가
손님 끊김을 방지해주는 똑똑한 메뉴판 이겠죠.



9  

중국인이나 조선족 종업원인 가게라는 인식으로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도 종종 있죠.
특정 업종이나 지역적인 영향이 많이 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유머러스하게 대처한 광고.



10 

이런 자판기는 일상에서 '휴식'이라는 문화를 은연중에 내포하고 있어요.
휴식 중에 깨알같은 웃음을 선사할 수 있다면
단골 많은 인기 자판기가 될 것 같군요..!



11 

누가 계산할지 정리 해주는 단 한 마디.
돈 내기도 쉽고, 돈 받기도 쉬워질 듯 합니다.






재미있는 pop광고를 보았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놓쳐서는 안되는 기본적인 룰과 가장 중요한 팁이 있어요.
pop광고는 업체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강제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을 나타낼 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진심이 느껴지면 사람 마음이 움직이기 마련이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