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광고란?
- 구매시점광고 : Point Of Purchase adverting (POP)
- 판매시점광고 : Point Of Sales adverting (PS)
결국 같은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pop광고는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간판이나 그 앞에
포스터, 전단지 같은 것들을 말합니다.
재미있는 POP광고를 보여드릴까해요.
그리고 그로 인해서 얻어지는 효과는 얼마만큼인지
가늠해보도록 합시다.
1
맛집이라고 하면 공중파에서 한 번쯤은 음식소개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하죠.
그 것을 역이용한 아이디어..!
2
생선, 하면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인데
그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아이디어 카피
'죽은척한 생태'
3
'음주는 적당히'라는 문구를 캠페인에서 자주 접하게 되지만
술집에서 지나친 음주는 매출 상승을 야기하죠.
한 번 훗~ 하고 웃어주는 고객이 있었다면
그 것만으로도 성공.
4
시대를 반영한 발판. ㅎㅎ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아무래도 특정 타겟이 10대라면 아주 좋아할 것 같죠?
5
특정 상품을 자체 특화시킨 문구.
이런 문구는 누가 보아도 과장이나 허위 광고가 아니죠.
6
여자를 필요로 하는 구인광고.
7
오락을 유도하는 문구.
이런 곳에서는 역시나 타깃들이 연령대가 높지 않고,
청소년들이 이렇게 사진을 찍어 SNS미디어에 올린다면
광고의 파급효과도 무시 못하겠죠!
8
저도 가끔 음식점에 들어가면 '이 집은 뭐가 맛있어요?'를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메뉴판 보면 고민 없을 것 같네요. ㅎ
맛 평가가 참으로 중요한 음식점에서 맛 없는 거 주문 받았다가
손님 끊김을 방지해주는 똑똑한 메뉴판 이겠죠.
9
중국인이나 조선족 종업원인 가게라는 인식으로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도 종종 있죠.
특정 업종이나 지역적인 영향이 많이 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유머러스하게 대처한 광고.
10
이런 자판기는 일상에서 '휴식'이라는 문화를 은연중에 내포하고 있어요.
휴식 중에 깨알같은 웃음을 선사할 수 있다면
단골 많은 인기 자판기가 될 것 같군요..!
11
누가 계산할지 정리 해주는 단 한 마디.
돈 내기도 쉽고, 돈 받기도 쉬워질 듯 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놓쳐서는 안되는 기본적인 룰과 가장 중요한 팁이 있어요.
pop광고는 업체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강제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을 나타낼 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진심이 느껴지면 사람 마음이 움직이기 마련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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