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31일 목요일

효과적인 병원 바이럴 마케팅 기획이란?

효과적인 병원 바이럴 마케팅 기획이란?




효과, 효율
이런 단어들이 광고에서는 차후에 그 동안의 병원바이럴 마케팅이
어떻게 진행되어져 왔는지에 대한 중요한 척도가 됩니다.

그동안의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이기 때문에
함부로 남발 되어서도 안되는 거죠.
그런데, 대행사에서 말하는 과연 이 '효과적'이라는 단어가
얼마만큼 이행이 되고 있을런지 요즘 의료계에 관련한 바이럴 마케팅 기획은
무분별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 한정된 매체, 위험한 의료


온라인에서 병원이 홍보를 할 수 있는 매개는 정해져 있습니다.
ⓐ 카페의 유저로서 활동을 하던지, 자체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여 인지도를 공격적으로 높이던지, 온라인 언론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광고를 때리던지, ⓓ 뉴스를 내보냅니다.

병원이라고 해서 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으려 한다면,
그 건 아마도 아주 오래전의 이야기일 듯 싶네요.

오히려 더욱 공격적으로, 더욱 거세게 하기를 원합니다.

확실하게 병원이 알려지려면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서
온라인계를 점령하고 싶을테니 말이죠.

그런데 병원 바이럴 마케팅에 있어서 뻔하디 뻔한
이 매개에 있어서도 컨텐츠만 양적으로 점령하려 한다면
추후에 손실 발생률 100%입니다.
적당한 때와 적당한 컨텐츠를 찾아야 합니다.
그 것의업종의 성격이든 매체의 성격이든 말이죠.





  • 바이럴마케팅이 기획력이 중요한 이유


1년 중 시즌(방학이나 연휴와 같은)과 계절이라는 것이 반영되고,
각 진료 분야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needs도 다릅니다.
(의료방식, 비용, 서비스에 관련한 니즈)

병원 바이럴마케팅에서의 기획은 공통된 매체에서
언제? 어떻게? 어떤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똑같이 블로그, 카페, 뉴스, 이미지 광고까지 한다고 해서
동일한 효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더 잘 될 수도, 더 잘 되지 못할 수도 있는거죠.

병원이라는 업종 뿐 아니라, 모든 업종에 있어서
광고 이전에 마케팅 기획이라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신의 병원은 현재 어떤 기획을 세우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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