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9일 화요일

블로그마케팅대행 할 때 체크해야할 것

블로그마케팅대행 할 때 체크해야할 것





블로그마케팅대행을 하고 이미 진행하고 계신 분들 중에
여러번 업체를 바꿔서 했었던 곳도 있을 겁니다.

보통은 업체를 바꾸는 경우는 마케팅을 대개 대행을 할 때에
바이럴이라는 비중에 가려 마케팅을 놓치기 때문인데요,
적은 비용은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마케팅대행을 할 때에 체크해야 할 것들을
꼼꼼히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 따져 보야아 할 것


① 비용

가장 민감한 부분일텐데요,
바이럴마케팅 대행하는 곳에 따라서, 혹은 견적 내용에 따라서
비용이 천차만별로 갈립니다.
요즘에는 상품을 세분화 시키기 보다 패키지로 묶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비용 자체가 커지기 일수입니다.
사실상 업체의 성격이나 업종의 성격에 따라서
소비자의 행동 패턴도 바뀌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에서 취급하는 전체의 내용이 전부
딱 맞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경우 입니다.
ex) 맛집
맛집은 지역적인 제한이 있기 때문에 지식인이나 블로그 보다
지역 맛집 카페 등에 자신이 업체를 리뷰  형식으로 홍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키워드 역시나 그냥 '맛집' 보다는 '지역이름+맛집'
이렇게 선별을 해서 포스팅을 하는게 좋죠.

전체적인 비용이 물론 중요하지만,
이런 내용을 포괄하고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가
비용을 좌우합니다.



② 담당 마케터의 역량

어떻게 보면 비용을 좌우하는 위에서 얘기했던 맥락과 같은 내용입니다.
담당 마케터가 누구냐에 따라서 또, 누가 글을 쓰느냐에 따라서
내용이 달라지고 그 내용에 따라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내용에 포함되어야 하는 요소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 노출되어야 하는 키워드와 내용이 일맥상통하는가?
 - 업체의 성격과 문체, 글씨체 등이 잘 어우러지는가?
 - 해당 마켓의 타깃이 글을 이해하기 쉬운가?

단지 마케터가 하는 일이 키워드를 선별하고 그에 따라서
상위노출을 하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위의 세 가지 요소들을 전부 파악하고 해소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해당 업체의 타깃에 접근조차 하지 못했다면
아무리 좋은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빛좋은 개살구나 마찬가지겠죠.



③ 보장 내용(유입량)

이 보장 내용이라 함은 얼마에 얼마만큼 작업을 해줄 것이냐, 가 아닙니다.
기업의 담당자들이 보통 이런 것들에 목을 메는 경우가 허다한데,
실질상 보장 받아야 할 내용들은 후에 실질적인 효과입니다.
작업을 얼만큼 했느냐가 아니라 작업량에 따른 효과를 봐야 한다는 것이죠.

그 안에 내포되어야 할 것들은
사이트가 있다면, 블로그를 통하여 유입된 방문자수, 페이지뷰 등
실 고객 전환 수 혹은 비율 등 이런 것들입니다.






  • 보지 않아도 될 것

블로그마케팅대행 업체에서는 현혹되기 쉬운
광고 상품들을 많이 내놓습니다.
최대한 많은 상품을 내놓기 보다 단조로움 속에서 끼워주는 것들이 상당히 많죠.
이 속에서 보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살펴봅시다.


① 업체의 인지도

이 것은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믿을만한 대행업체인지 아닌지가 판을 좌우한다는 생각이
거의 지배적입니다.
그런데 위에서 한 번 언급했다 시피
아무리 큰 업체라고 하더라도 담당 마케터가 해내야할 역량을
전체 갖추지 못했을 때의 손실 비용은 어마어마하죠.



② 부가 서비스


대형 마트에서 시행하는 1+1 끼우기 상품 처럼
할인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그런 것들이 비용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업체 성향에 맞는 영역만 선택해서 문의하세요.
많이 한다고 해서 모두 좋으리란 보장은 없으니까요.





여태 광고를 대행하면서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은 부분들을
생각나는대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심층적이고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시길 바라면서
다음 글에 또 만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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