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3일 수요일

남성비뇨기과 병원홍보전략 "생긴건 같아도 다같은 남자는 아니죠."

남성비뇨기과 병원홍보전략 "생긴건 같아도 다같은 남자는 아니죠."



남성비뇨기과 병원홍보전략에는 앞서 제목에서 말했던 것처럼 '차이'를 강조한 남자들의 니즈 자극에서부터 시작한다.

마케팅이 점점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전문직으로 발전되어 간 것도
바로 소비자의 행동과 심리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는 시대이기에 병원홍보전략 역시나 소비자를 토대로 미리 시장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소비자의 심리를 어떻게 알까?

근래에는 사람들의 생각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알 수 있게 되어진 가장 보편적인 장치가 바로 '검색포털 사이트'다. 그 중에서 일상에서 우리가 밥 먹는 시간보다도 더 오랫동안 들여다 보고 있는 네이버.
그리고 네이버에서는 적나라한 정보 이외에 모든 것을 오픈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렇게 사람들이 절대적으로 지지하는 네이버의 신뢰 심리 때문에 네이버에서 정보를 조작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하다.)



'남성비뇨기과'를 검색 해보면, 추천검색어 라고 해서 사람들에게 추천해주는 키워드들을 볼 수가 있다.
이 추천검색어들만 보아도 딱, 감이 오지 않은가?

  • 검색어와 잠재고객의 상관관계

검색어는 '나 이거에 관심 가지고 있어요.'라는 마음을 내포하고 있다.
관심을 가진 것에 있어서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매개와 컨텐츠만 있다면,
금새 인지에서 신뢰로 넘어갈 수 있다.

이 사이에서 특정병원에 대한 이름이 거론되었다면 정보와 함께 병원도 신뢰가 쌓이게 되는 것이다. 그 이미지를 동시에 심어줄 수 있느냐, 없느냐가 온라인에 있어서 병원홍보전략의 중점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남성비뇨기과 병원홍보전략에는 이용하기 좋은 가장 좋은 구실이 있다.
어떤 요인 보다도 잠재고객의 주목도가 가장 높은 업종이라는 것이다.
고객의 니즈를 알았아면 얼마나 빠른 대처와 실행력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갈 수 있느냐가 그 다음으로 중요해진다.

  • 차이를 만들면 자극요소로 충분해!

이게 이 포스팅의 요지 되겠다.
추천검색어에서 보면, 남자들은 자신감과 관련해서 궁금증 이 외에 욕구가 반영이 되어 있다. 이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구실로 남성비뇨기과를 검색하고 그것과 관련된 검색어들을 수도 없이 반복하며 정보를 수집한다.

그 와중에 읽혀나간 블로그 포스팅들이 얼마나 될지는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이 것과 관련하여 루저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비교 포스팅'이라는 것이 얼마나 자극적으로 느끼게 될지는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다.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 '작문 능력'이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요소이다.
검색어를 쳐서 상위노출 되어 있는 것을 읽는 사람들이
무엇을 가장 많이 보겠는가?
블로그 스킨? 병원 이름? 원장님의 능력?
소비자를 어떤 심리 상태로 이끌 수 있느냐는 오로지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서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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