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3일 수요일

병원 바이럴 마케팅 대행, 상위노출 됐는데 왜 효과없어?

병원 바이럴 마케팅 대행, 상위노출 됐는데 왜 효과없어?



병원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여태까지 숱하게 봐온 병원에 관련된 바이럴마케팅은
그저 뻔하디 뻔한 리뷰의 장과도 같았다.



  • 병원 바이럴 마케팅에서 필수적인 요소

    ① 지역적 수요 파악
    ② 동종업 시장 파악
    ③ 경쟁사 성공사례 수집
    ④ 합리적인 가격책정
    ⑤ 주 의료 차별화 전략

바이럴마케팅은 바이럴이기 이전에 마케팅이기 때문에
마케팅으로서의 충분한 사전조사가 필요하다.

보통 바이럴마케팅대행에서 간과되는 부분이 바로 이 '마케팅'적인 요소로 파악이 되는 이유는 바이럴 마케팅에서의 병원이라는 업체를 응용시켜 놓은 사례를 보면, 성공하는 이유 보다도 실패하는 이유를 꼽기가 더 쉽다는 결정적인 이유다.




위의 포스트를 읽어 보면, 바이럴마케팅에서 실패하는 전형적인 이유를 알 수 있다.

현재 병원 바이럴 마케팅의 현황을 보면,
굉장히 과열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경쟁자가 난무하고, 비슷한 포스팅에 비슷한 리뷰에 비슷한 블로거들이 이름만 다르게 바꿔 찍어내는 것 같은 글들을 보여준다.

블로그의 본질적인 의미가 퇴색되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들기도 한다.
경쟁자가 많을 수록 차별화 전략이 두드러져야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 우리 병원의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는가?


블로그 탭에 글이 상위노출되었어도 효과가 없다고 하는 것은 모두 이런 이유에서 이다.
조금 더 그 이유를 심화하여 찾아 보자면 이유야 더 할나위 없이 많겠지만,
가장 기초적인 원인은그 곳에 있다.

찍어내는 틀에서의 바이럴 마케팅.

병원 바이럴 마케팅 대행에 있어서
더이상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 상위노출만이 큰 메리트를 가지지는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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