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6일 수요일

기업이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종류

기업이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종류




온라인마케팅에서 말하는 이 마케팅인 실질상
광고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사이트 '네이버'가 사람들의 인터넷 습관에 있어서
거의 일반적인 수준으로 보편화가 되면서,
'검색'이라는 능력과 그에 반응하는 포털 사이트의 결과도 참으로 중요해졌죠.





이러한 기본적인 바탕아래 온라인마케팅의 종류도 세분이 되었습니다.





① 키워드 광고





검색을 통해서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광고는 단연 '키워드 광고'겠죠.

키워드 광고의 가장 큰 강점은
고객이 될 사람들이 직접 찾아 온다는 것에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 대한 노출이 아닌 거죠.
이미 '검색'이라는 행위를 통해서 원하는 것을 찾아 들어오는 사람들이 보통이니까요.

키워드 광고는 하기도 쉬운 만큼 어떠한 큰 준비 없이
기회를 놓치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현재 쇼핑몰의 동향을 살펴 보면
경쟁 상태로 보았을 때, 기회 보다는 위협될 만한 요소들이 더 많고,
선택의 폭도 높아 대체 가능성이 높은
한 마디로 경영하기가 참으로 빡센 시장인데도 불구하고,
창업을 하기 쉽다는 점에 있어서 젊은 사람들에게 소자본 창업으로
대박의 꿈을 꿉니다.
이러한 경쟁 상태에서는 철저한 준비 없이 광고만으로 매출을 올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주 극단적으로 말해서 몰을 만들고 광고할 비용으로
차라리 밖에 나가서 노점 하나 꾸리는 것이 훨씬 이득일 수 있다는 겁니다.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는 기회가 와도 잡히지 않죠.

쇼핑몰과 반대로 경쟁상태가 아주 미비한 업종의 경우에는
키워드 광고는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매체가 됩니다.
선택의 폭이 아주 좁기 때문에
클릭율이 자연히 높아질 수 밖에 없고 그만큼 브랜드의 가치도 상승할 수 밖에요.






②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을 말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통상적으로 구전 효과가 있는 것을 전부 나타내는 말이긴 하지만
온라인에 촛점이 맞춰져 있는 광고 시장에서의 바이럴 마케팅은
요소가 한정적이게 됩니다.

온라인 안에서 네트워크라는 망이 형성되고,
직접 만나지 않아도 요밀조밀한 인간 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도 볼 수 있죠.

더욱이나 요즘 같은 SNS미디어가 발달된 시점에서
광고의 방법도 거의 이 바이럴 마케팅에 맞춰져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종류
 * 클릭을 하시면 해당 포스트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③ 언론 매체 광고




언론 매체에 들어가는 광고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 홍보 기사를 작성하는 것과 2. 가시화된 배너 광고.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 측에서 홍보 기사에 대한 기재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요즘은 배너 광고에 힘을 실어가는 중입니다.
단점과 장점으로는 노출 빈도수가 높아도 클릭될 확률이 매우 낮으며,
(배너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짐)
그마저도 사람들이 거의 보지 않은 언론 매체들은 노출 빈도마저 낮다는 점입니다.

장점으로는 클릭율이 낮아도 워낙에 노출 빈도가 높다보니 클릭 수만으로 봤을 때는
왠만하게 나온다는 겁니다. 정확한 클릭을 보장할 수는 없고
대략적으로 평균을 내는 것이 보통.





④ 포널 사이트 배너 광고




현재까지 거론 된 온라인마케팅 중에서 최고 비용을 자랑하는 광고 입니다.
주 단위, 월 단위로 광고가 나갈 수 있고,
클릭 수는 어마어마 한 대신에 고가의 비용에
수 많은 사람들의 주문이나 의뢰를 커버할 수 있을만큼의 덩치가 큰 기업들이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 펼칠 수 있는 광고 시장은 이미 드러날대로 드러났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새롭게 보여질 광고는 아직도 무한대 입니다.
또한 아이디어가 주는 광고 효과는 여태까지 보여준 많은 광고 방법 보다도
좀 더 확실한 도구이기도 하죠.

당신의 기업은 얼만큼 독창적인 광고를 하고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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