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5일 화요일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오뚜기 '뿌셔뿌셔' 의 덧글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오뚜기 '뿌셔뿌셔' 의 덧글 마케팅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서 오뚜기가 페이스북 마케팅을 실시하네요.
식품업계에서는 이렇게 공격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수원보훈지청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이긴 한데요,
내용을 보면 당첨 경품이 뿌셔뿌셔로 각각 내용에 따라 1박스 혹은 개당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가 쉽다는 점에서 경품 자체도 작다는 느낌은 없네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 '뿌셔뿌셔'를 주제로 호국선열들에게 감사 메시지 기재
ⓑ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뿌셔뿌셔 1박스를 선물로 제공


'뿌셔뿌셔'라는 상품 자체가 10대에 촛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다소 페이스북이라는 매개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기도 하지만,
기업의 문화에 있어서 사회공헌, 봉사와 같은 긍정적인 이미지
많이 부각이 되는 사례인 것만은 확실하네요.

페이스북 사용자에 있어서 아직까지도 많은 기업들이
그 수에 대해 반신반의 하지만,
세계로 뻗어 가는 기업들이라면 페이스북 마케팅은 절대적인 영향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