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3일 화요일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를 아십니까?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검색을 해봤을 때,
어쩐 일인지....

'개나 소나'

라는 글귀가 자주 눈에 띄는건 제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음이
강하기 때문인지.. 어쨌든

블로그 마케팅을 단순한 키워드 상위노출 노동으로 인식하고 있는 부분이 있기에
이렇게 운을 띄웁니다..



키워드는 상위노출만 되면 장땡?!


분명 키워드 상위노출이라는 것이 방문자수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사실이지만, 그 모든 사람들이 고객은 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고객으로 만들 확률을 높이는 포스팅에 더 집중되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블로그는 글로서 사람을 설득시키고 납득 시켜야 하기 때문에
글에 대해 마땅히 가치가 인정되지 않으면
상위노출이 된다 하더라도 유지가 안되고,
더욱이 '그냥 보고 나가는' 꼴 밖에는 안됩니다.

"에이 별로네~"

상위노출로써 고객으로 만들 기회박탈의 순간..이죠.



블로그는 광고가 아니다


블로그를 가지고 광고를 하시겠다고 하면
'어떻게 광고할 것인가?'라는 것을 먼저 고려해봐야 합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매체의 활용일 뿐이지
광고 그자체는 아닙니다.

광고 기획을 할 때에는
what to say
how to say
이 두 가지가 확실해야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커뮤니티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