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9일 월요일

쇼핑몰 홍보방법, 따로 없다. 사고 싶게 만들어라!

쇼핑몰 홍보방법, 따로 없다. 사고 싶게 만들어라!


잘 되는 쇼핑몰들 몇 몇 개를 살펴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든다.
'어차피 잘 될 곳은 뭘 안해도 잘될 수 밖에 없네.'

그런데 '잘 될 수 밖에 없는 그 무엇'이 대체 무엇인가?

딱히 뭐라 설명할 수 없는 feel이라는 말에 대충 의존하여,
'내 필도 충만한데....'
라는 걸론 대신 할 수 없기에
그저 막막한 마음만 쓸어내리는 그대들 심정
너무나도 잘 안다.

어쨌든 내가 본 '잘 될 수 밖에 없는' 떡잎이 완벽한
쇼핑몰은 이런 것이다.


* 트렌드에 충실하다 - 마랑

어차피 쇼핑몰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한 가지다.
'옷 사야지~'
그런데 애초에 옷이 마음에 안들면
아무리 노출이 잘되고 광고가 잘 나간다 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옷을 풀어내는 방법이 중요하다.
어차피 동대문에서 똑같이 떼오는 옷..



가끔 보면, 소비자의 성향을 무시한채
사장 본인의 비주얼에 맞춰가는 경향이 아주 다분한 쇼핑몰들이 많다.

CEO본인이
"어머, 옷 너무 잘 입는다~"
이런말 백 번 들었다고 해서 자신의 고집을 밀고 나가서는 안된다.
운좋은 케이스는 그런 고집적인 시각과 소비자의 시각이 맞아떨어지기도 하지만
일시적인 것에 불과 하다고 장담한다.

트렌드를 항상 연구하고, 공부해야 한다.
그리고 그 상품을 풀어내는 연습도 많이 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 더 사고 싶게 만들까?'
라는 고민.


마랑의 상품들을 보면서
요즘의 트렌드를 살짝꿍 읽어낼 수 있었다.

보편 속에 유니크의 타당함을 찾아낸 코디.
다 고만고만한 아이템인 것 같지만
요즘같이 뭘 치렁치렁 걸치는 시대가 아니기에,
또 색상이 여럿 들어가기 보다 비비드한 컬러로 주목 받기를 좋아하는 시대이기에,

사실 요즘 옷들을 보면 상당히 단조롭지만
어느 한 부분은 꼭 포인트가 있다.



               H라인 스커트지만             섹시한 절개 라인이 있고   



기본 흰 셔츠지만                등 뒤에 트임          


요즘 여자들은 이런 디테일을 사랑한다.
여자들이 옷을 사는 가장 큰 이유는
'예뻐보이고 싶어서'가 아니던가?

대신에 튀고 싶진 않은 것이 또 사람 심리라
누구보다도 예뻐보이긴 하되, 튀지않은 의상이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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